보성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향토사 교육 운영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향토사 교육 운영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7.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2023. 찾아가는 향토사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지원청은 ‘2023. 찾아가는 향토사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보성교육지원청)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보성 관내 중학생 124명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향토사교육’을 보성 관내 일원에서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한 주 동안 실시한다.

보성교육지원청은 소중한 문화유산인 지역 향토문화를 체험하여 견문을 넓히고 청소년에게 자긍심 고취와 예향 정신을 고양하기 위하여 학생활동중심 교육활동인 찾아가는 향토사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향토사교육에서는 ‘3보향 보성에 잔물지기’를 주제로 열선루, 향교, 한국차박물관, 판소리성지 등 문화유적지를 탐방하고, 서예, 한복체험 및 다례체험, 판소리에 대한 강의를 듣고 불러보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뜻깊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보성지역학연구소장님을 비롯한 보성의 역사·문화 전문가를 위촉하고 보성문화원과 연계하여 내실 있게 운영하였다. 함께 체험에 참석한 용정중 김 모 학생은 “보성의 3보향에 대해 알고, 숨은 문화유적지를 탐방하여 체험하는 등 뜻깊고 즐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보성문화원과 연계하여 우리 학생들이 절의와 실천 정신의 의향, 예술적인 풍치의 예향, 다향의 고장인 3보향 보성 역사·문화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보성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