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3년 사회복지사 워크숍 개최
상태바
고흥군, 2023년 사회복지사 워크숍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2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복지 활성화의 주역 ‘사회복지사’ 격려와 소통의 장 마련
▲지난 20일 고흥군 사회복지사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고흥군)
▲지난 20일 고흥군 사회복지사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0일 고흥 하나웨딩홀에서 고흥군 사회복지사 워크숍을 개최하고 1년 동안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수고한 관내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했다.

고흥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송지한)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공영민 고흥군수, 정병관 전남사회복지사협회장, 관내 복지시설 관계자, 협회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사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네트워크 활성화와 협회에 대한 소속감 증진을 위한 소통의 자리로 복지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진행 순서는 유공자 표창, 고흥군 사회복지사협회장 인사말, 고흥군수 격려사, 전남 사회복지사협회장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남다른 헌신과 봉사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지사 9명에게 군수 표창 등을 시상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격려사에서 “복지의 최일선 현장에서 복지향상을 위해 애쓰고 있는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분이 없도록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 확충을 위해 열정을 다 해주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특별수당, 보험료 지원,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