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새해 첫날 현장행보로 지역발전 의지 다져
상태바
공영민 고흥군수, 새해 첫날 현장행보로 지역발전 의지 다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1.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점 현안사업장 점검,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 마련 지시
▲고흥드론센터에서 공영민 고흥군수와 실단과소장과 기념 촬영 모습(사진제공=고흥군)
▲고흥드론센터에서 공영민 고흥군수와 실단과소장과 기념 촬영 모습(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난 2일 관내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해 현안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등 새해 첫날부터 현장 행보에 나섰다.

공영민 군수는 민선 8기 고흥의 변화 발전을 현실화할 2024년 새해 군정 설계를 위해 현장에서 현안 사업을 직접 챙기며, 지역발전의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이날 사업장 점검은 ▲무인항공 영농기술 특화농공단지 조성 ▲어선건조 진흥단지 ▲녹동신항 물류센터 신설 ▲스마트팜 청년창업 및 농업인용 임대형 스마트팜 ▲동강특화농공단지 ▲남양 우도 인도교 현장을 차례로 찾아 사업 추진현황과 애로사항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관계자들과 논의하며 해결책을 찾고자 마련됐다.

고흥군은 우주발사체 산업클러스터 등 3대 미래 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인구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방점을 두고 군정 역량을 집중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이날 공영민 군수는 “민선 8기 ‘10년 후 고흥인구 10만 기반’ 구축과 고흥의 변화 발전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지역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각종 사업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현장에서 듣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할 것”을 관계 공무원에게 지시했다.

한편, 고흥군은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기 착공, 발사체 앵커기업과 대기업 및 소부장기업 적극 유치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드론택시 관광상품화, 대규모 고흥형 농수축산 스마트팜 혁신밸리 확대 조성, 광주~고흥읍~나로우주센터 간 고속도로 건설, 관광객 1천만 시대 개막을 위한 권역별 특색있는 관광인프라 조성 등 군민 행복과 고흥의 변화 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추진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