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청렴 캠페인 전개
상태바
목포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청렴 캠페인 전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2.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공직 분위기 및 건전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
▲목포시는 설 명절을 앞둔 1일 청사 본관 입구에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목포시)
▲박홍률 목포시장‧문차복 시의회 의장, 시 국장급 간부공무원과 시 의원들이 청렴문화 확산에 나섰다.(사진제공=목포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목포시청 공직자들이 청렴한 명절 분위기 만들기에 나섰다.

목포시는 설 명절을 앞둔 1일 청사 본관 입구에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는 박홍률 목포시장과 문차복 목포시의회 의장, 시 국장급 간부공무원과 시 의원, 목포시노동조합 임원진 등이 참여해 고위공직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설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홍보운동 등을 실시해 생활 속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한, 목포시는 부정청탁이나 부패를 근절하고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설 명절을 전후로 직무 관련자에게 금품, 향응, 선물 등 수수 행위금지 내용을 담고 있는 청렴주의보를 발령했다.

내부 행정시스템 및 시 홈페이지에는 청렴서한문을 게시하는 등 “청렴한 목포”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청탁금지법 준수 등 청렴을 자발적으로 실천하면서 부패행위 근절과 함께 청렴한 공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