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모집
상태바
순천시,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모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2.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4세 위기청소년 생활·상담·학업비용 등 지원
▲오는 3월 28일까지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사진제공=순천시)
▲오는 3월 28일까지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 및 자립을 지원코자 오는 3월 28일까지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고 밝혔다.

특별지원사업의 대상은 9세~24세의 청소년 중 ▲비행·일탈 예방을 위한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저소득 한부모가족 자녀 포함) ▲은둔형 청소년 등이다.

지원 내용은 생활·건강·학업·자립·상담·법률·활동 지원 등이며, 지원 기준은 가구의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소년이다.

신청 방법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복지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순천시 평생교육과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안전망 서비스를 촘촘하게 강화하여 더 많은 관내의 위기 청소년을 발굴해 적극 지원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특별지원사업 대상자 16명을 발굴하고 생활지원·상담지원을 제공해 관내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과 심리정서적 안정을 회복하는데 성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