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비축농지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농어촌공사, ‘비축농지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 신청자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4.03.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신청 접수, 13개 농가 지원
▲2024년 비축농지임대형스마트팜사업 입주청년농모집 포스터(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2024년 비축농지임대형스마트팜사업 입주청년농모집 포스터(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뉴스깜]김필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초기 자본이 부족한 청년 농업인의 시설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비축농지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공사 소유의 농지에 내재해형 연동형 비닐온실(스마트팜)을 설치한 뒤 청년 농업인에게 최대 20년간 장기 임대하는 것을 골자로 스마트팜 전문교육을 마치고도 농지와 시설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농업인이 스마트팜 영농창업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농업인으로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과정을 수료했거나 경영실습 임대농장을 2년 이상 운영한 사람 또는 농업계 고등학교·대학교 졸업생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모두 13개의 농가를 지원할 예정이며, 모집 대상 농지 소재지는 경기 안성, 강원 횡성, 경북 상주, 경북 경주, 전남 광양, 제주 서귀포 등 총 6개 지역이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농지은행포털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농지 소재지의 관할 농어촌공사 지사를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