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이중언어 교육지원사업’ 확대 시행
상태바
고흥군, ‘이중언어 교육지원사업’ 확대 시행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3.1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 이민가정 자녀의 글로벌 미래 인재 성장 지원에 노력
▲고흥군청 전경(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청 전경(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12월까지 고흥군 가족센터에서 그동안 영유아기 자녀를 둔 결혼 이민가정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던 이중언어 가족 환경조성사업을 올해부터 18세 이하 자녀를 둔 결혼 이민가정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중언어 교육지원사업’은 결혼 이민가정 부모와 자녀 간 의사소통과 정서적 유대감 강화 및 자녀의 이중언어 강점을 개발해 자긍심·자아존중감을 높이고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중언어 부모·가족 코칭 ▲이중언어 직접 교육 ▲이중언어 온라인 학습지원 등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중언어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결혼 이민가정이 학습과 성장의 공간이 되도록 지원해 부모들과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여 가족의 능력을 함께 키우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가족센터를 통해 결혼 이민가정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가족생활 지원, 가족 기능지원 강화를 위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 위기 가족 통합 지원 및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동육아 나눔터, 조손 놀이방, 육아공동체, 아이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