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토지정보 열람 시스템 유용한 정보 제공 받으세요
상태바
고흥군, 토지정보 열람 시스템 유용한 정보 제공 받으세요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3.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 관련(도로명주소, 지적도, 항공영상) 정보 한눈에 확인 가능
▲고흥군은 토지정보 열람 시스템을 현행화해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토지정보 열람 시스템을 현행화해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토지와 관련된 정보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는 토지정보 열람 시스템을 현행화해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토지정보 열람 시스템은 민원서류를 발급받지 않고도 우리 군 40만 필지 토지에 대한 지적도, 도로명주소, 위치에 맞는 항공영상과 비교 열람 등 수수료 없이 각종 토지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형 열람 시스템이다.

고흥군은 2016년부터 관내 토지 관련 정보와 도로명주소 열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군청 종합민원실과 16개 읍·면사무소 민원실 총 17개소에‘원터치 토지정보 열람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손으로 대형 화면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지적(임야) 도면을 부분 확대, 축소, 지도상 거리와 면적 측정이 가능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토지정보 열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토지 관련 정보를 보다 더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겠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