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정책연수 개최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 정책연수 개최
  • 양재삼
  • 승인 2015.05.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을 바인딩 하라

크기변환_학교운영위원 사진2(1).jpg

[뉴스깜] 양재삼 기자 =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문덕근)은 5월 11일 13시 30분부터 강진농업기술센터에서 강진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 137여명과 희망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을 바인딩 하라’라는 주제로 학교운영운원회 정책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수는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의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시대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식전 행사로 강진중학교와 강진여중의 통기타 연주로 행사를 열어 감성과 소통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문덕근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교자치의 꽃은 학교운영위원이다. 학교운영위원 여러분들이 교육정책을 올바로 이해하여 역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하고 강진 교육을 위해 강진군민 모두가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강규형 대표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에 최대한 성과를 올리고 싶어하나 생각만하고 전혀 실천을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태도는 어떠한 변화도 기대할 수 없으며, 3P바인더를 사용하여 좀더 체계적인 자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목표를 향상 프로세스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와 큰 호응을 받았다.

연수에 참가한 한 운영위원은 “학교운영위원들 뿐만 아니라 학부모로서 우리 아이들의 성공을 위한 긍정적 마인드와 진로 지도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통해 전문성 신장 및 역할인식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