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10개 기업 말레이시아서 142만 달러 수출상담
상태바
전남 10개 기업 말레이시아서 142만 달러 수출상담
  • 양재삼
  • 승인 2017.04.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자원 기능성제품 동남아 수출길 열어

[뉴스깜]양재삼 기자 =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원장 안기홍)은 ‘전남 바이오활성소재산업 해외마케팅수출지원단’이 지난 22일까지 4일간 말레이시아에서 수출 상담회 및 전남 제품 판촉활동을 벌여 142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천연물 식의약품, 기능성화장품, 미생물농약 등 전남의 친환경 천연자원을 활용한 바이오활성소재 제품의 동남아 수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담회 및 판촉행사에선 전남지역 10개 기업이 참가해, 말레이시아 현지바이어 15명, 싱가포르 등 인근 국가에서 초청한 바이어 10명과 수출 상담을 했다. 현지 소비자 선호도를 확인하기 위한 시음 및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말레이시아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들은 전남지역 기업의 뷰티케어 제품과 유기농 야채수 등 가공식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말레이시아 수출입 전문 유통사인 피데스(FIDES)사, 쿠알라룸푸르 국제상공회의소와 MOU를 체결하고 전남의 생물산업 기업 제품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는데 필요한 인증 컨설팅 등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안기홍 전남생물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를 통해 전남 친환경 농산물, 천연자원에 기반하는 바이오활성소재 제품이 동남아 시장에서 충분한 상품성과 경쟁력을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역 바이오제품 수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