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
상태바
순천시, 자치분권협의회 출범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3.09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자치분권 과제 발굴 및 시민 공감대 형성
<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순천시는 지난 8일 ‘순천시자치분권협의회’를 구성하고 자치분권 확산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순천시자치분권협의회는 지역 시의원, 시민단체, 전문가, 지역활동가 등 각계각층의 20명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지역의 분권 과제를 발굴하고 시민과 함께 실천해나가기 위한 민․관 거버넌스 조직이다.

앞으로 사회혁신과 자치분권이라는 새로운 시민주권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지방분권 개헌 촉구 등 다양한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위촉장 수여 후 “사회 전반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자치와 분권의 문제를 다루는 보다 큰 그림이 필요한 시점이며, 이번 협의회가 경제, 문화, 농업, 교육, 자치 등 모든 분야에서 시민 삶의 질이 높아지는 건강한 자치분권 정책수립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위촉식 종료 후 임승빈 前 한국지방자치학회장 초청 ‘분권 개헌과 직접민주주의의 효용성’ 특강이 진행되었다.

특강에는 협의회 위원, 공무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지방분권의 필요성과 시민권력 민주주의, 지역과 생활 이슈를 시민 스스로 결정하는 셀프거버넌스(Self-Governance) 등 새로운 미래가치 ‘자치분권’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