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카이스트,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카이스트,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 중간보고회 개최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3.1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일자리 소통의 시간 가져
<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순천시는 지난 13일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 교육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순천시에 따르면 이 날 진행은 교육성과를 점검하고, 교육생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프로그램을 점검하는 등 향후 교육과정을 효율성 있게 진행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고 밝혔다.

Employment(고용), Entrepreneur(혁신기업가) 및 E-learning(온라인교육)의 세 가지 요소를 결합한 ‘4차 산업혁명 선도 지역인재 양성 사업(E-School)’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현장문제를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할 지역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전국 최초로 순천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17개 시․도로 확대할 계획이다.

E-School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이해, 현장문제 발굴 및 해결, 그리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분야 활용역량 강화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지며, 앞으로 카이스트와 순천대학교 간 협약을 통해 원격 강의시설 사용과 인력지원 등 지역 대학과도 협업․상생의 길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시간 원격시스템으로 카이스트 교수님들의 강의를 접할 수 있었고, 소비자의 시각으로 기업의 문제를 발굴하여 개선안을 제시하는 기업 비즈니스 모델 구축 과정을 통해 자신감과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IoT․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 등에 대한 교육 컨텐츠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실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어 설레는 맘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고 했다.

이번 교육은 6월 8일까지 16주간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우리지역 중소제조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시 운영인력으로 채용되거나 관련분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실습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순천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가정원의 생태와 잡월드의 미래 직업체험에 접목하고, 신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는 4차 산업혁명 박람회를 준비하는 등 미래 공간적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형 일자리를 대비한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거대한 전환의 시대를 준비하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