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특강 진행
상태바
구례군,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특강 진행
  • 이종기 기자
  • 승인 2018.08.2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탁금지법시대 카멜레온 대응전략’주제로 실시
<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종기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21일 섬진아트홀에서 군 산하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3일 구례군(군수 김순호)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박연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2시간동안 “청탁금지법시대 카멜레온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부정청탁 또는 알선행위와 공무원행동강령의 개정 및 신설된 항목에 대해 실제 사례 중심의 재미있는 설명으로 알기 쉽게 진행되어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 하루 전에 신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25명 전원을 교육에 참석시켜 부정청탁 금지 등 공무원으로서 지켜야할 기준을 제시하여 앞으로 청렴한 공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청탁금지법의 취지와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여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청렴한 공직자로서 나를 되돌아보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에서는 청렴도 향상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주 3회 업무시작 10분전 청렴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10월중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한 연극공연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