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제14회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구례군, 제14회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 개최
  • 이종기 기자
  • 승인 2018.11.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시·군 화합과 우애 다져
<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종기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제14회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가 8일 서시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자치단체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는 지리산권 구례,곡성,남원,장수,산청,하동,함양 등 7개 시·군이 화합과 우애를 다지고, 지역민들 간 소통하는 체육 축제로써 매년 순번제로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는 구례군에서 개최하고 구례군 체육회에서 주관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체육대회,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종목별 줄다리기, 고리걸기, 2인3각 릴레이, 단체줄넘기 등 경기가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선수들이 한판 승부를 펼쳤다. 이번 대회 종합 우승은 남원시가 차지하여 우승기를 가져갔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민선 7기 지방자치단체가 새롭게 구성되고, 2단계 지리산권 광역관광개발사업이 계획되고 추진하는 해로서 지방자치단체 각 분야의 대표자들 간에는 상생 발전방향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행사를 주최한 김순호 구례군수는“이번 체육대회는 지리산권 자치단체가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리산권 7개시·군이 한단계 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