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청사신축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상태바
해남군, 청사신축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3.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의견 반영 사항 등 보고
해남군 청사 신축사업 메인 조감도<사진제공=해남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해남군은 오는 29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해남군 청사신축 기본 및 실시 설계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남군 청사신축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은 조달청 공모를 통해 당선된 ㈜해마종합건축사의 당선작품을 기준으로 지난해 4월부터 약 11개월간의 기간을 거쳐 완료됐다.

해남군은 최근 신축된 지자체 청사와 다양한 신축건물에 대한 현장방문을 통해 신축청사의 효율성을 면밀히 검토하는 한편 21차례에 걸친 설명회 등을 통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왔다.

또한, 친환경적이고 주민친화형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롭게 강화된 청사신축 규정을 보완하는 등 신청사 건립을 위한 제반 사항을 설계에 반영하기 위해 면밀한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그동안 수차례 제기된 주민편익시설 확대 제안에 대해 1층 로비의 카페테리아 북카페 외에도 2층에도 대회의실과 주민편익공간을 한 공간에 배치해 주민 편의 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많은 군민들의 애정을 받고 있는 해남읍성은 문화재청 등 유관 기관과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합리적 관리방안을 구축하기로 하는 등 지역민들의 관심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보고할 예정이다.

용역 보고회는 오는 29일 오후 4시 문예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리며, 군민 누구나 참석 할 수 있다.

한편, 해남군 신청사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완료와 함께 조달청 공모를 통해 시공사를 선정하고 6월경 착공, 오는 2021년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