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상태바
구례군,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5.2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 800여명 대상
▲구례군은 지난 20일부터 2일간 섬진아트홀에서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20일부터 2일간 섬진아트홀에서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0일부터 2일간 섬진아트홀에서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1일 구례군(군수 김순호)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관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 80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금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주었다.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은 “호치와 꼬질꼬질 마녀”라는 제목으로 신나는 음악과 귀여운 인형들이 함께하는 캐릭터 인형극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흡연 및 간접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금연 및 절주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여 어려서부터 흡연은 자신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의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공연전 레이저 쇼, 마술 레크레이션으로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고 인형극이 끝난 후 캐릭터 인형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흡연예방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며, 가정에서는 부모님에게 건강지킴이의 노릇을 톡톡히 하는데 앞장설 것이다. 또한 어린이는 움직이는 금연구역으로 건강한 어린이를 길러내는데 금연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