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용현 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회장 ,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
상태바
양용현 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회장 ,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11.1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부문 ‘인재육성공로’ 대상
태권도 후배양성과 광주광역시 체육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
▲ 지난 14일 광주 서구 상무리츠웨딩홀에서 열린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에서 양용현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회장이 체육부문 ‘인재육성공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에서 양용현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회장이 체육부문 ‘인재육성공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깜] 김필수 기자=양용현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회장이 지난 14일 광주 서구 상무리츠웨딩홀 3층 연회장에서 열린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체육부문 ‘인재육성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승현)와 어머니기자단(단장 최현숙)이 공동 주최한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는, 호남지역 인물대상 최고 권위의 상이다.

양용현 회장은 광주광역시 태권도대표로 전국체육대회에 참여 했으며, 광주광역시 태권도 상임심판원으로 20여 년간 활동하면서 태권도 후배양성에 큰 기여를 하는 등 광주광역시 체육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지역에 어두운 사각지대를 찾아 매년 경로당 떡국나눔, 연탄 및 난방유 전달, 쓰레기줍는 어르신 용돈드리기, 냉장고채워주기, 숨어있는 10,50원짜리 동전 모우기 캠페인 전개하면서 사회봉사를 실시하고 인물이다.

양용현 (사)사랑의희망은행 광주전남회장은 “앞으로 더 노력과 겸손 하라는 뜻으로 알고, 도약하는 호남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렇게 큰 상을 주심에 감사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지난 3개월 동안 후보자 추천을 받아 13개 분야에서 4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