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빈집청년창업 채움 프로젝트’ 본격 추진
상태바
광주 동구, ‘빈집청년창업 채움 프로젝트’ 본격 추진
  • 정병욱 기자
  • 승인 2020.03.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부터 13일까지…임차료·상품개발비 등 최대 1260만원 지원
▲동구청 전경
▲동구청 전경

[뉴스깜]정병욱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빈집청년창업 채움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비청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2020년 지역주도형청년일자리’ 공모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계림1동 1~2통 일대 빈집이나 빈 점포를 활용해 마을과 상생할 수 있는 청년창업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청년들이 주축이 된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참여위원회’의 도심 내 빈집을 활용한 청년활동공간이 필요하다는 제안을 적극 반영해 이번 공모사업을 추진했다.

동구는 계림1동 푸른길공원 일대에 추진되는 국토교통부 소규모 재생사업 ‘무등로 333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와 협업을 통해 이 일대를 주민과 청년이 함께하는 어울림 플랫폼으로 조성해 갈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문화기획·사회적경제 등 지역과 상생 교류할 수 있는 만39세 이하 미취업청년이면 가능하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사업대상지 내 빈집 또는 빈 점포에 입점해 임차료·재료비·상품개발비 등 최대 126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소상공인 특례보증·맞춤형 교육·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동구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3월 4일부터 13일까지 이메일 또는 청년체육과로 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차적인 창업지원 정책에서 벗어나 지역자원과 연계된 창업을 통해 청년과 마을간 상생교류로 마을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