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상태바
목포시,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6.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31일까지 대국민 신청 접수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청 전경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목포시가 정책실명제 활성화를 위해 올 해 3분기 ‘국민신청실명제’를 7월 한 달 간 운영한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다.

특히, 공개대상이 되는 중점관리 사업을 국민이 직접 신청하는 ‘국민신청실명제’ 운영으로 국민참여를 보장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국민신청실명제를 분기별로 운영할 방침이다.

대상사업은 목포시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에 따라 ▲주요 시정 현안에 관한 사항 ▲10억원 이상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원 이상 연구용역 등이다.

중점관리 대상사업 신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우편(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기획예산과) 으로 7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 사업에 대해서는 8월 중으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청 홈페이지에 결과를 공개한다.

단, 정보공개법상 비공개사유에 해당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내용이 불분명할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목포시는 지난 5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2020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71건을 심의·의결하고 사업내역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