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가져
상태바
영광군,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가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3.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무산 행복숲 주차장 나무심기로 산뜻한 봄마중
▲영광군은 17일 영광 물무산 행복숲 주차장에서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군은 17일 영광 물무산 행복숲 주차장에서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17일 영광 물무산 행복숲 주차장에서 김준성 군수, 최은영 의장,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꿈꾸는 미래! 행복한 나무심기!’라는 주제로 제76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공식행사를 취소하고 최소의 인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자작나무와 가시나무 등 610여 그루를 식재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영광군 2021년 역점시책인 ‘녹색영광 100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과 병행 추진하여 나무심기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Cool City 영광” 구축에 기여했다.

한편, 영광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매년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했던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또한 취소하고 지난 10일 읍‧면사무소에 별도 배부하여 자체 식재토록 했으며, ‘신생아 탄생 기념숲 조성’은 10월에 추진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나무를 심는 일은 미래를 심는 일이다”라면서 “심는 것 못지않게 가꾸는 것도 중요한 만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푸름이 가득한 영광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