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만 75세이상 주민 대상 백신접종 사전준비 착수
상태바
나주시, 만 75세이상 주민 대상 백신접종 사전준비 착수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3.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중순부터 ‘화이자’접종…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 접종센터 지정
▲강인규 나주시장이 이달 초 관내 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현장을 방문한 모습(사진제공=나주시)
▲강인규 나주시장이 이달 초 관내 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현장을 방문한 모습(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나주시가 만 7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25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코로나19 백신은 ‘화이자’로 4월 중순 경 1차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다.

접종 대상은 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75세) 1만3278명으로 집계됐다.

도보나 차량 탑승이 어렵거나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주민은 접종 대상에서 제외되며 접종센터 방문이 아닌 타 방식의 접종을 별도 안내할 계획이다.

나주시는 읍·면·동 담당 직원들과 이·통장과의 연계를 통해 접종 동의서를 사전 수령한 후 정부의 백신 수량배정 계획에 따라 일정별 대상자를 지정할 방침이다.

접종센터는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 마련됐다.

나주시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 주민의 편의를 위해 읍·면·동별 이동 차량을 지원한다.

또, 접종 후 백신 이상반응 유무 확인을 위한 유선 연락, 방문 등 상시 모니터링과 응급의료기관과 신속한 이송체계를 구축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2월 26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요양병원·시설 28개소, 고위험군 의료기관 3개소 입소자, 종사자 등 2692명을 대상으로 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1회차 접종을 100%완료했다.

아스트라제네카 2차 백신 접종은 이달 23일부터 요양병원·시설, 정신의료기관 총 30개소 2428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24일 기준 2차 백신 접종률은 19.3%로 집계됐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백신 접종은 감염에 취약한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고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수요조사, 이동 교통수단 지원, 사후 관리 등 원활한 백신 접종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