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공모 선정...사업비 1억8000만원 확보
상태바
광주 동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공모 선정...사업비 1억8000만원 확보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05.0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청년분야 특화 부문…역량강화교육 등 기회 제공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1억8000만 원을 확보하고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여성·청년분야 특화사업 부문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지역·산업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및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지자체가 일자리 사업을 제안하고, 고용노동부에서 적정사업을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동구가 추진하는 경력단절 여성 특화사업은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동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을 잡고, 대학 조리실을 활용한 ‘공유주방 이용 및 경력단절 여성의 배달음식 취‧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노인서비스기관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해 조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 다양한 실버분야 일자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다양한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재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여성과 청년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환경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