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상생 국민지원금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
상태바
영광군, 상생 국민지원금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0.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편의 제공
▲영광 관내 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상생 국민지원금 찾아가는 신청을 돕는 모습(사진제공=영광군)
▲영광 관내 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상생 국민지원금 찾아가는 신청을 돕는 모습(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4일부터 8일까지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신청’집중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홀로 사는 장애인, 사회복지시설(공동생활시설)등 국민지원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지급대상자가 요청 시 공무원이 가정 및 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돕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운영을 통해 사회복지시설등 230여 명이 신청부터 지급까지 원스톱서비스로 편의를 제공 받았다.‘찾아가는 신청’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마감일인 10월 2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로 연락하여 신청할 수 있다.

김준성 군수는“‘찾아가는 신청’서비스를 통해 신청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이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며며“미신청 군민들께서는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하고 국민지원금(1인당 25만원)은 올해 12월31일까지 사용해 주실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8일 기준, 상생국민지원금 대상자의 96%인 46,547명이 신청하여 116억 3700만 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