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민·관 합동 내지천 도랑살리기 환경정화 활동
상태바
광주 동구, 민·관 합동 내지천 도랑살리기 환경정화 활동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0.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2회 하천정화 등 수생태계 복원 앞장
▲동구는 14일  ‘내지천 도랑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 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동구)
▲동구는 14일 ‘내지천 도랑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 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14일 내지천 상류에서 구와 광주환경운동연합, K-water영산강보관리단, 내지천지킴이 20명과 함께 수생태계 복원에 앞장서고 있는 ‘내지천 도랑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 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6월 ‘내지천 지킴이’ 양성교육을 시작으로 월 2회 내지천 지킴이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지금까지 총 6회 90명이 참여하고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동구는 지역주민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환경부 주관 ‘우리마을 도랑살리기 사업’ 부문에서 광주·전남 지자체 중 가장 많은 7천9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도랑 환경정비 ▲수질정화식물 식재 ▲민·관 공동 환경정화 활동 ▲주민 환경의식 고취 프로그램 실시 ▲생태·수질조사 등 도랑 수질관리와 수생태계 건강성 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하천의 지킴이가 돼 내지천 수생태계 복원에 앞장서고 계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내지천 도랑살리기 사업을 토대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앞으로도 환경단체 등 민·관이 함께 건강한 하천 복원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