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전남대병원-KCTV광주방송, 시민건강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동구청-전남대병원-KCTV광주방송, 시민건강지원 업무협약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1.1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건강한 단계적 일상 회복 지원에 상생협력
▲동구는 지난 16일 전남대학교병원, KCTV광주방송과 시민들의 건강한 단계적 일상 회복 지원 등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동구)
▲동구는 지난 16일 전남대학교병원, KCTV광주방송과 시민들의 건강한 단계적 일상 회복 지원 등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6일 전남대학교병원, KCTV광주방송과 시민들의 건강한 단계적 일상 회복 지원 등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동구청 접견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임택 동구청장, 안영근 전남대학교병원장, 최용훈 KCTV광주방송 대표이사가 자리를 함께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강정보 콘텐츠의 전문성 및 공공성 제고를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등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지역민을 위한 건강·의료 정보프로그램 제작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송출에 관한 상호 협력 등으로 위드코로나 시대 건강한 단계적 일상 회복 지원에 공동협력해 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다.

같은 날 동구청은 전남대학교병원과도 지역민의 공공의료서비스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지역민을 위한 전문의료 서비스를 제공 ▲의료격차 해소 및 공공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전남대학교병원 새 병원 건립사업 상호 협력 등 지역민의 공공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안영근 전남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정확하고 유익한 의료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호남지역 거점병원으로서 최고의 전문진료 및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용훈 KCTV광주방송 대표이사는 “앞으로 동구청, 전남대병원과 함께 유익한 건강·의료 정보방송을 제작해 직접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 방송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청의 공공성과 전남대학교병원의 전문성, KCTV광주방송의 영상제작·송출을 통해 구 및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지역민들에게 정확한 건강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민들의 단계적 일상 회복 속 더욱 광범위한 의료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