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 공모 선정 ‘쾌거’
상태바
광주 동구,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 공모 선정 ‘쾌거’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2.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문제 해결 e플랫폼 조성…주민참여 등 높은 평가
▲광주 동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됐다.(사진제공=동구)
▲광주 동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됐다.(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 공모에 ‘마을 문제해결 e플랫폼 우리 동네 do반장’으로 광주 자치구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국비 2억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주민주도형 지역균형 뉴딜사업은 주민이 직접 기획, 사업 수행과정에 참여하는 우수한 지역균형 뉴딜사업을 발굴, 재정적 지원 등을 통해 지역균형 뉴딜 성과를 조기 창출하고 주민 체감도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동구는 이번 공모에서 ▲주민참여 ▲사업의 구체성▲사업의 효과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을 문제해결 e플랫폼’은 마을복지와 소통·자치의 거점인 마을사랑채를 중심으로 ▲마을의 지역문제 공론화를 통한 마을문제 해결 ▲마을계획 실천단의 활동기록 디지털화 등 마을 공유공간에 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특히, ▲우리동네 문제해결 ▲우리동네 생활지도 ▲우리동네 공유공간 ▲우리동네 기록관 등 플랫폼을 마련해 시간과 장소 제약으로 마을 문제에 참여가 어려웠던 주민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마을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로 마을자치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많은 주민들이 마을 현안에 관심을 갖고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특성 및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지역균형 뉴딜사업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