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드림스타트,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대상 확대
상태바
강진군 드림스타트,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대상 확대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1.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까지 조사‧발굴, 0~12세 아동 및 가족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강진군 드림스타트 공예교실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 드림스타트 공예교실에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 드림스타트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신규 대상 아동을 발굴해 서비스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맞춤형 통합 서비스 지원 사업은 0세부터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건강, 영양, 교육, 문화, 복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강진군은 관내 95가구 158명의 아동에게 다양한 맞춤형 통합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읍‧면사무소 복지팀과 협력해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에 드림스타트 사업 홍보 및 신규대상자를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 아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규 발굴 조사는 아동 통합사례관리사가 아동의 가정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고, 사례회의를 거친 후 대상자를 선정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3월까지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